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백석 총회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89

백석의 군선교사들, “잃은 영혼 구원하자!”

[앵커]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 군선교국이 1박 2일간의 영성대회를 열었습니다. 강사로 나선 신나는교회 이정기 목사는 군선교사 70명에 목회 지원비를 전달했습니다.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일흔 명이 넘는 군선교사들의 찬양 소리가 공간을 가득 메웁니다.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 군선교사회가 주최한 1박2일간의 2024년 영성대회 현장입니다. 올해 영성대회는 “회복을 넘어 부흥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저녁집회를 이끈 이정기 목사는 군선교사역은 급변하는 시대에 젊은 세대에 믿음의 씨앗을 뿌려 영혼을 살리는 일이라고 말합니다. [ 이정기 담임목사 / 신나는교회 : 코로나로 인해서 한국교회 위기가 아주 급속하게 빨라지게 된 거예요. 이런 시점에서 우리가 해야 될 가장 소중한 일이 무엇이게요. 잃은 영혼 찾는 거예요. 가나안 성도들 찾는 거예요. 잃은 영혼 구원하는 거예요. 군선교도 마찬가지예요. ]이 목사는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영화 ‘쉰들러리스트’를 예화로 들었습니다. 히틀러는 수백만명의 유대인들을 학살했지만, 쉰들러는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희생하면서 1100명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그런 그도 더 내려놓지 못해 한 생명을 더 구하지 못한 것을 오열하며 후회했습니다.이 목사는 군선교사들도 ‘살리는 자’가 되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선교사역에 필요한 지원도 잊지 않았습니다. 전체 70개 교회, 70명의 군선교사들에게 각 100만원씩 목회 지원비를 전달했습니다.평소 자비량으로 헌신하는 군선교사들은 목회 지원금으로 영혼 구원을 위해 먼저 국군장병 위로의 간식을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김용화 목사 / 보병65여단 포병대 고방산 충성교회 : (후원금은) 우리 용사들한테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특별히 간식비가 많이 들어갑니다. 그동안 1000원이나 1500원짜리 빵을 주다가 햄버거를 줄 수가 있고, 유격훈련이 시작될 때 콜라도 살 수 있는… ]이번 행사를 준비한 군선교국장 이호준 목사는 영성대회에서 새 힘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 이호준 목사 / 백석군선교국장 : 이번 영성대회를 통해서 새 힘을 얻고 또 군 선교사역을 통해서 우리 군 장병들을 위한 선교에 힘쓰기 위한 (매개체가 되겠다.) ]백석 총회 군선교국은 군선교사들의 영성을 채우기 위해 오는 5월 태국 수련회를 앞두고 있습니다.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2024-04-30

예장 백석, 37년간의 섬김에 힘 보태

[앵커]장애인 자립을 위한 시설을 찾기 어려웠던 시절, 10평 남짓한 판잣집을 얻어 장애인 사역을 시작한 곳이 있습니다. 37년째 지적장애인들의 자립, 자활을 돕는 기독교 공동체 예가원 이야깁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는 산하 기관 장애인 시설에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지적장애인들이 성경 필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보호자가 없어 혼자 생활하기 어려운 지적장애인들이 머무는 기독교 공동체 예가원입니다.입소자들의 만족도는 꽤 높습니다. [ 윤세연 / 사회복지법인 예가원 입소자 : 예가원의 자랑을 하자면 사랑인 것 같습니다. 너무 사랑하시고 온 마음 다해서 잘해주시는 게… 두 번째는 신앙. 잘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신앙도 같이 이끌어 주시고… ]37년 전, 갈 곳 없는 장애인들을 위해 10평 남짓한 판잣집을 얻어 시작한 예가원.예가원 원장인 정권 목사는 자신과 같은 장애인들의 자립 자활, 직업훈련 사역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컸다고 말합니다. [ 정권 목사 / 사회복지법인 예가원 : 아직도 우리사회는 장애인을 만나면 그렇게 자유스럽지 않습니다. 교회도 그렇습니다. 교회도 장애인들이 가면 그렇게 자유스럽게 맞이하지 못하고 마치 안 만나야 할 사람을 만난 것처럼 그런 태도들을 갖는 아직도 인식에 대한 부족한 것들이 많다...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는 장애인 주일을 맞아 산하 기관의 시설을 방문하고 격려했습니다. 장애인 자립 자활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사랑의 쌀 2,000kg도 전달했습니다.[ 김진범 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 : 너와 내가 아니라 저와 여러분들이 다 한 몸이고 공동체라는 마음을 가지고 서로 사랑하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때 하나님 앞에 귀하게 쓰임 받고 또 하나님이 지켜주시고 보호해주시고… ]예장 백석 장종현 대표총회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장애인 자립과 자활 지원에 적극 나서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백석 총회는 예가원을 시작으로 매년 장애인주일마다 총회 산하 장애인 시설을 방문하고 재정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2024-04-23

“목회의 사명을 안고”…백석의 미래가 모였다

[앵커]세상의 기준으로는 한없이 불안한 목사라는 직업. 하지만 하나님의 부르심에 뜨거운 사명을 안고 200명이 넘는 예비 목회자들이 목회 준비를 하는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강도사, 예비 목회자들의 찬양은 그것만으로도 은혜가 넘칩니다. 미래 목회자가 되기 위한 실습 교육을 받기 위해 200여명의 강도사들이 총 집합했습니다.예비 목회자 중에는 아버지의 작은 개척교회를 섬기던 한 아들도 있습니다. 어려운 개척교회를 보고 자랐지만 그곳에서 청년들을 섬기며 생긴 목회에 대한 열정으로 가슴이 뜨겁습니다.[ 장현준 전도사 / 한서중앙노회 : 아버지께서 목회하시는 과정을 쭉 볼 때는 목회에 대한 비전을 가질 수가 없었거든요. 조금 어려운 과정이 있었다 보니까… 하나님께서 영혼 살리라고 불러 주셨는데 하나님께서 어떤 길을 맡겨 주시든지 충성스럽게 감당하는 목회를 하고 싶습니다. ]204명의 새내기 강도사들에게 선배들의 목회 경험, 교회 개척의 애환을 듣는 것은 감동이자 새로운 각오를 갖게 합니다.[ 곽인섭 목사 / 서울백석대학교회 : ‘내 친구들은 다 전임이 되고 풀타임 부목사로 가는데 나는 아직도 파트타임이에요. 목사님 어떡해야 될까요.’ 내 동료들이 다 이 길을 밟아간다고 해서 그 프로세스를 내가 못 밟는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하나님의 부르심,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장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그 시간에 우리가 가면 열매는 80% 보장됩니다. ]특히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교단은 장종현 백석학원 설립자가 선포한 개혁주의생명신학을 목회의 주요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은 신학이 학문의 차원에 머물지 않고 예수님의 말씀을 세상에 전하고 실천하는 것을 중심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와 말씀으로 스스로를 다지고 하나님과의 깊은 사귐이 선행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있습니다.[ 박현욱 목사 / 창대교회 : 방배동에서 같이 공부한 사람으로서, 좀 더 빨리 이 길을 걸어간 사람으로서 이 학교에 온 이유는 딱 하나예요. 방배동 뒷산에 선배들이 소나무 붙잡고 기도하는 모습 보면서 ‘아, 이 학교다’. 그래서 우리는 이 학교에 왔어요. ]이번 연수교육의 주제인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그리스도의 종” 역시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참된 종으로 양육해 한국교회의 기둥이 되어 달란 선배들의 마음이 담겼습니다.[ 김광호 교육국장 /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 현재 한국교회는 풍요 속의 빈곤이 아닌가... 높은 학력과 지식이 있지만 잘못된 사변화된 신학으로 인해서… (백석 총회는) 하나님 중심으로 바르게 세울 수 있는 후배들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의 기준으로는 한없이 불안한 목사라는 직업. 하지만 하나님께서 사명자로 부르심에 기꺼이 순종하며 모인 새내기 강도사 204명의 열띤 교육현장에서 한국교회의 희망을 봅니다.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2024-03-21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